통신사별 스팸차단 안내

최근 문자를 전송하신 후 전송내역에서는 전송완료로 확인하셨으나,

받으시는 분의 휴대폰에 문자가 수신되지 못한 경우가 발생하여 해당 현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스팸 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는 "스팸차단서비스"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팸차단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별도 조합 기준에 따른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으로 스팸이라고 판단되는 문자를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송하지 않고, 각 통신사 별 "스팸보관함"에 문자를 전송한 후 "전송완료"로 처리합니다.

(※ 정상과금처리)

스팸문자로 저장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스팸차단서비스를 해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정책으로 인해 본인 이외 타인은 확인 불가하므로,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SKT T스팸 필터링 바로가기

 

 

KT올레 스팸차단서비스 바로가기

 

 

LG U+ 스팸차단서비스 바로가기

스팸차단서비스로 인해 수신하지 못한 메세지 확인 방법안내

1.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Tworld(www.tworld.co.kr)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스팸필터링]검색 ▷ 부가서비스 ▷ 스팸필터링 ▷ 설정 ▷ SMS인증 ▷ 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olleh(www.olleh.com)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스팸차단서비스]검색 ▷ 스팸차단서비스 ▷ 스팸메시지함 ▷ 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U+ (www.uplus.co.kr)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스팸차단]검색 ▷ 부가서비스 ▷ 스팸차단 ▷ 스팸내역 조회 ▷ SMS인증 ▷ 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2. 통신사 어플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3.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 휴대폰 114 + 통화버튼

SKT 고객센터(1599-0011) KT올레 고객센터(100) U+고객센터(1544-0010)

※ 스팸차단 서비스를 해지하시면 정상적인 문자수신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