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Plus 우편서비스 운영방식 변경 공지 안내문
|
|
㈜포스토피아는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칼라 요금 할인을 통한 고객의 우편 제작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 정확, 안전하게 발송하기 위하여 2024년 7월 1일부로 우편서비스 요금과 운영방식을 변경합니다.
□ 요금변경
o 단순화, 표준화, 칼라요금을 기본으로 한 요금체계로 변경
o 제작요금 (VAT별도)
구분
|
현재
|
변경
|
서비스방식
|
접착식
|
흑백
|
단면
|
60
|
종료
|
양면
|
80
|
칼라
|
단면
|
220
|
양면
|
370
|
소 봉투
|
흑백
|
기본
|
90
|
칼라
|
기본
|
200
|
추가
|
30
|
칼라
|
기본
|
280
|
추가
|
100
|
추가
|
180
|
대봉투
|
흑백
|
기본
|
130
|
칼라
|
기본
|
300
|
추가
|
30
|
칼라
|
기본
|
340
|
추가
|
100
|
추가
|
180
|
배달 선택
|
준 등기
|
제작요금 동일
|
제작요금+ 통당 20원 추가
|
등기
|
제작요금 동일
|
제작요금+ 통당 50원 추가
|
익일특급
|
제작요금 동일
|
종료
|
o 우편요금 (비과세)
구분
|
중량
|
일반우편
|
일반등기
|
준 등기
|
소봉투
|
25g까지
|
430원
|
일반 우편요금+2,100원
|
우편물 구분 없이
통당 1,800원
*소 봉투 최대 6매까지
*대봉투 최대 30매까지
|
50g까지
|
450원
|
대봉투
|
50g까지
|
520원
|
100g까지
|
540원
|
150g까지
|
760원
|
200g까지
|
880원
|
□ 운영방식
o 제작, 우체국 접수 기준
1) 당일 12시 이전 접수: 접수일+1일 제작, 우체국 접수
2) 당일 12시 이후 접수: 접수일+2일 제작, 우체국 접수
*토, 법정 공휴일, 대체 공휴일은 제작일에서 제외
o Web-Site 가입방식
1) 회원가입
1-1) 개인 : Site 회원가입 절차에 의하여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
1-2) 기업: 이메일로 사업자등록증 송부, 관리자 승인 후 가입
2) 결제방식
1) 카드 선 결제, 카카오페이 선 결제
2)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선 결제
3) 예치금 입금 후 계산서 발행 기준
-우체국 접수 월 기준, 다음 달 10일 전 고객의 이메일로 발송
3) 표준자재 사용
3-1) 소봉투: 표준 이중창 소봉투, 내지: A4
3-2) 대봉투: 표준단창 대봉투, 내지: A4
4) 맞춤 자재(봉투, 서식지) 사용기준
월 15,000통 이상
5) 요금 청구 방법
제작요금(VAT별도)과 우편요금(비과세) 합산 청구
o 기업 연계(API, Agent) 운영방식
1 회원가입 절차
1-1) 사업자등록증 1부 이메일 송부
1-2) 담당자 연락처(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이메일 송부
1-3) 다매체 발송용역계약서, 개인정보 위탁계약서 작성 및 제출
2. API, Agent Key 제공
2-1) 가입비용 : 없음
2-2) 고객사 직접 연동 개발
2-3) 월 기본 운영& 월 유지보수비용: 5만원 (부가가치세 별도)
- 월5만원 미만 사용 시, 월 기본요금 5만원 청구
- 월5만원 이상 사용 시, 월 기본요금 5만원 면제
3. 결제방식
3-1) 예치금 입금 후 계산서 발행 기준
-우체국 접수 월 기준, 다음 달 10일 전 고객의 이메일로 발송
3-2) 후불결제 기준
-지급보증증권 또는 보증금(300만원) 입금 후 결제
*공공기관, 정부 기관: 보증금면제
3-3) 고객의 우편 전용 카드 사용기준
-고객 우편 전용 카드: 월 15,000통 이상
-우체국 후납 계약 : 월 30,000통 이상
□ 적용 시기: 2024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