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UICK MENU
  • 서비스 소개
  • MY페이지
  • 무료견적상담
  • 고객센터
  • 1:1 문의
배너

고객센터

공지사항

우편서비스 운영방식 변경 공지 안내문
  • 작성자안성래
  • 등록일2024-04-03
  • 조회수364

 

PostPlus 우편서비스 운영방식 변경 공지 안내문

 

포스토피아는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칼라 요금 할인을 통한 고객의 우편 제작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 정확, 안전하게 발송하기 위하여 202471일부로 우편서비스 요금과 운영방식을 변경합니다.

     

요금변경

  o 단순화, 표준화, 칼라요금을 기본으로 한 요금체계로 변경

o 제작요 (VAT별도) 

구분

현재

변경

서비스방식

접착식

흑백

단면

60

종료

양면

80

칼라

단면

220

양면

370

소 봉투

흑백

기본

90

칼라

기본

200

추가

30

칼라

기본

280

추가

100

추가

180

대봉투

흑백

기본

130

칼라

기본

300

추가

30

칼라

기본

340

추가

100

추가

180

 

배달 선택

준 등기

제작요금 동일

제작요금+ 통당 20원 추가

등기

제작요금 동일

제작요금+ 통당 50원 추가

익일특급

제작요금 동일

종료

 

  o 우편요(비과세)

구분

중량

일반우편

일반등기

준 등기

소봉투

25g까지

430

일반 우편요금+2,100

우편물 구분 없이

통당 1,800

*소 봉투 최대 6매까지

*대봉투 최대 30매까지

50g까지

450

대봉투

50g까지

520

100g까지

540

150g까지

760

200g까지

880

 

운영방식 

o 제작, 우체국 접수 기준

1) 당일 12시 이전 접수: 접수일+1일 제작, 우체국 접수

2) 당일 12시 이후 접수: 접수일+2일 제작, 우체국 접수

*, 법정 공휴일, 대체 공휴일은 제작일에서 제외

 

o Web-Site 가입방식

1) 회원가입

1-1) 개인 : Site 회원가입 절차에 의하여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

1-2) 기업: 이메일로 사업자등록증 송부, 관리자 승인 후 가입

2) 결제방식

1) 카드 선 결제, 카카오페이 선 결제

2)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선 결제

3) 예치금 입금 후 계산서 발행 기준

-우체국 접수 월 기준, 다음 달 10일 전 고객의 이메일로 발송

3) 표준자재 사용

3-1) 소봉투: 표준 이중창 소봉투, 내지: A4

3-2) 대봉투: 표준단창 대봉투, 내지: A4

4) 맞춤 자재(봉투, 서식지) 사용기준

15,000통 이상

5) 요금 청구 방법

제작요금(VAT별도)과 우편요금(비과세) 합산 청구

 

o 기업 연계(API, Agent) 운영방식

1 회원가입 절차

1-1) 사업자등록증 1부 이메일 송부

1-2) 담당자 연락처(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이메일 송부

1-3) 다매체 발송용역계약서, 개인정보 위탁계약서 작성 및 제출

 

2. API, Agent Key 제공

2-1) 가입비용 : 없음

2-2) 고객사 직접 연동 개발

2-3) 월 기본 운영& 월 유지보수비용: 5만원 (부가가치세 별도)

- 5만원 미만 사용 시, 월 기본요금 5만원 청구

- 5만원 이상 사용 시, 월 기본요금 5만원 면제

 

3. 결제방식

3-1) 예치금 입금 후 계산서 발행 기준

-우체국 접수 월 기준, 다음 달 10일 전 고객의 이메일로 발송

 

3-2) 후불결제 기준

-지급보증증권 또는 보증금(300만원) 입금 후 결제

*공공기관, 정부 기관: 보증금면제

 

3-3) 고객의 우편 전용 카드 사용기준

-고객 우편 전용 카드: 15,000통 이상

-우체국 후납 계약 : 30,000통 이상

 

적용 시기: 202471